종친회소개인사말
인사말

 존경하는 종친 및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인터넷을 찾아주신 것에 감사를 드리며, 귀 가정의 축복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정선전씨 대동보(2020년 경자보)를 기획하고 작업을 추진해온 58손 전영래 입니다.

 

 정선전씨 대동보(1990년 경오보)를 만든 지도 30년이란 세월이 흘렀습니다. 세대가 변천함에 호적도 사라지고 선조의 뿌리를 모르고 사는 세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서로가 흩어져 사는 관계로 집안도 잘 소통하지 못하고 조상에 대한 숭조사상도 사라져 갑니다.

옛 선조님들은 그래도 전씨 가문을 빛내고 뿌리를 이어 왔습니다.

각파 종회장님들이 선조의 위대한 행적을 선양하고 분묘 제실의보수와관리 및 보존의 의무을 성실이 이행한 지도력에 힘입어 오늘의 명문대가로 발전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젊은 세대들도 관심을 가지고 누군가는 우리 대종회를 다시 굳건한 반석 위에 올려놓아야 되겠습니다.

 

첫째, 우리나라는 세계제일의 인터넷 강국으로써 이제는 젊은 세대들에게 인터넷에 홈페이지를 통해서 새로운 정보도 알리고 서로 소통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둘째, 각 파별로 전자족보를 볼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본인 이름과 아버지 이름만 치면 본인의 족보를 볼 수 있게 했습니다.

 

셋째, 전씨 문중의 자랑스러운 인물들을 각 분야별로 정리하여 누구나가 볼 수 있게 했습니다. 그러므로 배우고 본 받아 모두가 자랑스러운 인물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넷째, 문중에 일어나는 모든 소식들을 인터넷을 통해서 알리겠습니다.

지금은 전 국민이 컴퓨터를 활용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다섯째, 화합과 친목으로 타의 성씨보다 모범적이고 훌륭한 종친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80만 종친 여러분! 그리고 홈페이지를 방문 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 11.1

정선전씨 임하군파 58대손 전영래